수풀그림은 무엇일까 ?..
수풀그림 logo

설명수풀그림의 VISION.

[마음을 이해하는 또하나의 마음,
세상을 하나로 연결하는 또하나의 길,
모든이의 꿈을 포용하는 또하나의 공간 - Humachine F.O.R All]

[종교와 사상, 이기를 초월해 타인을 자신처럼 아끼고,
이해하는 따뜻한 세상으로의 다리 - 수풀그림]

수풀그림이 꿈꾸는 컴퓨팅 환경입니다.
아직은 모든 것이 멀게만 느껴지지만, 꼭 이루어 가겠습니다. 지금 당장만
이라도 골치아픈 일들은 잠시 접어 두고서 글과 자연과 자유를 즐깁시다.
볼것은 많이 없지만 쉬엄 쉬엄 구경하시면서 편히 쉬어가세요.

 

설명수풀그림의 뜻

물,숲,나무,그리고 풀그림(Program)의 합성어로 마음의 청렴과 자유로움을 의미하는 우리말 이름 입니다.


+ 수풀을 그린 그림 - 자연적인 모습들을 기계에 옮겨 그린다는 뜻.

+ 수(물) 풀그림 - 물처럼 없어서는 안될 풀그림을 만들겠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함.

 

설명수풀그림 이야기

  수풀그림은 1997년 3월 1일 이선규,김명선,이재영 이상 3명의 회원으로 설립 됐습니다. (*현재 구성원-윤정국,이선규,주우성,최익종,김동구로 재 편성됨)  우리나라 독립기념일인 3.1절과 같은 날에 만들어 졌다는 사실.. 좀 의미심장하지 않습니까? 그렇습니다. 지금까지 개발되고, 접해왔던 소프트웨어(이하 풀그림)문화에서 벗어나, 독립노선을 걷고 싶은 바램과 약속들을, 감히 이 뜻깊은 독립기념일에 담게 되었습니다. 즉, 수풀그림의 창립이념은 사익을 우선으로 하는 상업적 회사이기 보다는, 공익에 일조하는 색다른 회사가 될것임을 암시 하는 것입니다. 저희가 지향하는 바로는 범 사회적 회사설립을 필두로, 사용자편의의 풀그림설계, 전 풀그림의 인공지능화, 쉽고 빠른 풀그림설계, 실용성있는 풀그림개발 등의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며, 현재 계획하고 있는 풀그림으로는 감성O.S 및 VirtualSpaceDesktop O.S(인공지능OS), 실용적 풀그림 등의 다수 풀그림들이 계획 되어 있습니다. (여러가지 이유들로 아직은 구체적인 부분을 공개할 수 없게됨을 말씀드립니다) 여기 회원들이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꿈을 잃지만 않는다면, 여기 몇가지 열거됐던 내용들은 꼭 현실로 이루어져 여러분들과 공유되어 질 것입니다. 컴퓨터를 통해 종교와 사상, 이기를 떠나, 소유의 굴레도 벗고, 만인이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일련의 노력들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. 당장 보여드릴것이라곤 이 페이지 하나가 전부이지만, 저희들 마음속엔 많은 꿈이 있습니다. 목표를 위해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가며 꿈들을 현실로 옮겨놓는 그 기쁨을 언젠가는 여러분과 같이 하고 싶습니다.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는다는 각오로 오늘에 충실하며 살겠습니다. 많은 충고와 격려 부탁드립니다.